CGN ‘퐁당 5주년’을 축하해 주세요!
-‘퐁당’에서 2/15(일)부터 2주간 영화<무명(無名)> 무료 시청 가능
-영화 시청 후, 한 줄 감상평 이벤트도 진행
글로벌 선교 미디어 CGN에서 출시한 기독OTT ‘퐁당(Fondant)’이 론칭 5주년(2월 15일)을 맞았다. 생일을 맞이해, 영화<무명(無名)>을 2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만 퐁당 플랫폼에서 무료로 상영한다.

<무명(無名)>은 2025년 CGN이 제작한 다큐 영화로, 조선에 복음을 전한 일본인 선교사 두 명의 실화를 다룬 감동 스토리를 담았다. 배우 하정우의 내레이션과 극장 개봉 흥행에 성공해, 현재 ‘찾아가는 상영회’를 통해 성도들을 만나고 있다.

코로나 19 당시, 국내 기독교 최초로 온라인 라이브러리 서비스로 시작한 ‘퐁당’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한국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균형 잡힌 콘텐츠로 성도들의 신앙 성장을 돕고, 다음 세대와 이단 방지를 위해 건강한 미디어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현재 가입자 24만 5천명을 돌파했고, 국내·외 말씀, 찬양, 영화, 드라마, 어린이 등 약 6만 여 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TV와 PC의 큰 화면으로도 퐁당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작년부터 CGN 실시간 채널(한국, 미국, 일본, 중문)과 AI를 활용한 번역 자막(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중문)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퐁당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개인뿐만 아니라 활용하는 공동체의 숫자도 증가하고 있다.
퐁당은 696개 교회와 함께하고 있다. 이들은 퐁당의 클래스(나의 교회)기능을 활용해 교회 및 공동체별 양육 커뮤니티로 사용하거나, ‘퐁당교회학교’ 콘텐츠를 주일학교 예배에 활용하고 있다.
교회에서 제작한 영상과 퐁당 내 영상을 양육 주제별로 섞어서 교회 자체적으로 커리큘럼을 짤 수 있고, 성도들의 과제 및 학습 진도 체크 등도 가능해 비대면 양육 도구로 활용하기 좋다.
또, 매년 업데이트 되는 퐁당교회학교 예배 콘텐츠는 주일학교를 인도할 교역자나 교사 수가 부족한 작은 교회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52주 커리큘럼으로 예배 모든 순서의 영상과 교안을 제공한다.
동호교회(전북 고창) 문영관 담임 목사는 “목회자나 사모가 모든 사역을 감당해야 하는 시골의 작은 교회에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다. 체계적인 신앙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편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며 후기를 전했다.

지난 5년 간 퐁당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말씀, 어린이, 영화, 간증 등 다양한 장르가 고르게 사랑받았다.
완성도 높은 삽화로 성경의 이해를 높여주고 1년 1독의 완주를 도와주는 <CGN과 함께 일-일 통독>, 귀여운 캐릭터와 말씀에 대한 설명을 곁들인 어린이용 통독 콘텐츠 <고고바이블>, 재치 있는 유머가 담긴 말씀 애니메이션 <갓툰>,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영화 <천로역정>과 해외 올로케 CGN 제작 다큐멘터리 <바울로부터>, 크리스천의 일상을 보여주는 <휴먼네컷>, 김재원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CGN 대표 간증 토크 콘텐츠 <THE NEW 하늘빛향기>, 개그우먼 조혜련 집사의 성경 강의 <오십쇼> 등이다.
CGN 전진국 대표는 “CGN의 다양한 콘텐츠가 한국 교회 재부흥의 견인 역할을 하며, ‘퐁당’을 통해 전 세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닿기를 소망한다. 앞으로도 글로벌 선교 미디어로써 다양한 미디어 시대에 대응하며 한국 교회와 성도들을 돕는 플랫폼이 되도록 ‘퐁당’의 성장을 응원해주길 바란다”며 퐁당 5주년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퐁당 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무명(無名)>을 시청한 후 댓글에 한 줄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음료쿠폰을 선물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퐁당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퐁당 정보]
▶ 퐁당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퐁당’ 검색
▶ 퐁당 PC버전 바로가기
▶ 구글·삼성·LG 스마트TV 내 ‘퐁당’ 앱에서도 시청 가능합니다.
▶ 퐁당 네트워크교회 신청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