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스토리

CGN의 선교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보도자료
[국민일보] “제사 음식 준비하고 먹어도 될까요?”…CGN 설 특집
2025.01.26

“제사 음식 준비하고 먹어도 될까요?”…CGN 설 특집

박효진 기자 imhere@kmib.co.kr

설 명절을 맞아 CGN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CGN 신앙 회복 프로젝트 ‘너답게’는 ‘명절의 신앙 갈등’을 주제로 기독교인들이 명절마다 직면하는 고민에 답을 제시한다. 제사 음식 준비와 섭취에 대한 질문부터 신앙이 없는 가족들과의 종교 갈등까지, 다양한 상황에 대한 슬기로운 해결책을 제안한다. 강남중앙침례교회 최병락 목사가 출연해 명쾌한 답변과 조언을 전하는 ‘너답게’는 1월 28일 오전 11시 50분에 방송된다.

개그우먼 조혜련의 ‘오십쇼’가 이스라엘 성지순례 스페셜 편으로 시청자를 찾는다. 조혜련은 동료 개그우먼 박미선과 함께 이스라엘을 방문해 베들레헴, 유대 광야, 비아 돌로로사 등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 성지순례의 은혜를 나눈다. 해당 방송은 1월 27일 밤 10시 10분에 방영된다.

특집 영화 ‘믿음의 승부’는 만년 꼴찌 미식축구 팀을 이끄는 주인공이 역경 속에서 하나님을 만나며 고난을 새롭게 바라보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다큐 영화 ‘서서평, 천천히 평온하게’는 ‘조선의 작은 예수’로 불린 서서평 선교사(본명: 엘리자베스 요한나 쉐핑, 1880~1934)의 삶과 사역을 재조명한 작품이다. ‘믿음의 승부’는 1월 29일 밤 10시 10분, 서서평 선교사 다큐는 1월 28일 밤 10시 10분에 방송된다. 

올해 선교 70주년을 맞아 복음을 받은 나라에서 복음을 전하는 나라로 변화한 대한민국의 선교 역사를 돌아본다.

1월 28일 오후 1시 20분에 방송되는 ‘선교의 내일을 더하다, 글로벌 톡터뷰’에서는 CGN 해외 6개 지사를 연결해 현지 선교 사역과 그 현황을 살펴본다.

또한 1월 29일 오후 1시에는 ‘다큐 인사이트 - 선교사들, 조선을 기록하다’가, 1월 30일 오후 1시에는 ‘오! 마이 박스 – 인도편’이 방영된다. ‘오! 마이 박스’에서는 개그맨 김기리가 선물 박스를 들고 인도 뭄바이 빈민가에서 ‘엄마’로 불리는 공숙자 선교사를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