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툰(GODTOON) 최초 장편 애니메이션 <다윗>, 1월 1일 공개
‘목동에서 이스라엘의 왕으로 서기까지’

CGN 대표 콘텐츠 <갓툰(GODTOON)>이 첫 장편 애니메이션 ‘다윗’을 1월 1일(목) 공개한다(러닝 타임, 약 40분). 목동에서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받아 이스라엘 왕에 즉위한 다윗의 인생 전반부를 담아냈다.
<갓툰>은 God(하나님)과 Cartoon(만화)의 합성어로 차세대에게 성경을 쉽고 재미있게 전하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다. 모세, 엘리야, 다니엘…, 그리고 예수님까지, 성스럽고 진지하게만 묘사되던 말씀과 성경인물을 개성 있는 그림체에 재기 발랄한 현대어로 구현했다. 유튜브 구독자 수 약 2만 9천 명, 총 조회수는 약 470만 회를 기록, 기독교 키즈 콘텐츠로서는 독보적인 수치를 보유한다. 기획 초기의 시청 타깃은 차세대였지만 현재는 모든 세대에서 사랑받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고, 두터운 마니아층 또한 형성하고 있다. CGN 유튜브 <갓툰> 채널에는 현재 190여 개의 <갓툰>콘텐츠가 업로드되어 있다.



1월 1일 공개될 장편 애니메이션 ‘다윗’은 양을 치던 평범한 소년이 시대를 초월하여 존경받는 왕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다룬다. 주요 줄거리는 사무엘상 16장부터 사무엘하 5장까지의 사건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다윗은 끝없는 고난과 일촉즉발의 위기를 통과하여 정금같이 다듬어졌고, 종국에는 누구나 인정할 수밖에 없는 왕위에 올랐는데 그 스토리를 빠른 전개와 몰입감 있는 구성으로 보여준다. 이에 더해 성경 말씀을 기발한 상상력으로 풀어내는 <갓툰>만의 ‘B급 유머’ 코드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요소다. AI와 3D 기술을 활용해 생동감을 극대화하여 기존 <갓툰>시리즈와 차별화된 시각적 즐거움도 선사한다.
한편 <갓툰 ‘다윗’>편은 <갓툰>의 첫 공식 음원인 ‘King David’도 발매했다(노래: 크룩스 황성규). 멜론, 유튜브, 지니, 벅스, 바이브 등에서 들을 수 있다. 음원을 배경으로 한 오프닝 타이틀 영상은 3D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제작했고, CGN 유튜브 <갓툰>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갓툰 ‘다윗’>편은 기독 OTT ‘퐁당’(1월 1일, 자정)을 시작으로, CGN TV(1월 1일, 오후 1시), CGN 유튜브 <갓툰> 채널(1월 1일, 오후 6시)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순탄치 않았던 삶 속에서도 하나님의 뜻에 끝까지 순종했던 다윗의 모습을 통해 새해를 시작하는 크리스천들이 용기와 도전을 얻길 바란다.
※ <갓툰 ‘다윗’> 편성정보
▶ CGN TV : 2026년 1월 1일(목) 오후 1시
▶ 퐁당 : 2026년 1월 1일(목) 자정
▶ 유튜브 : 2026년 1월 1일(목) 오후 6시 (CGN 유튜브 <갓툰>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