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자료

CGN의 보도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보도자료
선교 미디어 CGN, C&MA 교단과 업무협약 체결
2025.09.22

선교 미디어 CGN, C&MA 교단과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복음 전파의 확장을 위해 협력하다’

 

CGN이 THE C&MA 얼라이언스 한국총회(The Christian And Missionary Alliance Church In Korea, 이하 C&MA 교단)와 9월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MA 교단은 현재 미국(2,000 교회 이상)을 비롯한 세계 90여 개 국가에 25,000 교회, 7백만 명 이상의 성도가 소속되어 있는 세계적인 선교 연합 교단이다.

 

CGN은 이번 MOU를 통해 C&MA 교단 소속 목회자들의 OTT ‘퐁당’ 플랫폼 활용 및 확산으로 CGN의 미디어 선교사역이 확장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C&MA 교단은 ‘퐁당’의 콘텐츠로 목회적 도움을 받아 선교와 교단 활동의 효율성을 촉진할 수 있다. C&MA 교단은 전 세계에 1,400여 명의 선교사를 파송하고 있다.

 

CGN 전진국 대표는 CGN의 ‘G’는 ‘Global’을 의미한다고 말하며, “故 하용조 목사의 Acts29 비전을 따라 걸어온 CGN은 6개의 해외 지사와 협력하여 세계 복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왔고 C&MA 교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글로벌 복음화를 열겠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은 C&MA 교단이 확보한 글로벌적 자산과 협력해서 땅끝까지 복음 전파를 감당하려는 기획으로, ‘온 세상을 위한 복음의 통로’라는 CGN의 비전을 함께 열매 맺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C&MA 교단 사무총장, 신다윗 목사는 “CGN과 협력하여 세계 복음화를 확장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잃어버린 발자취를 따르고자 한다. CGN이 가진 맨파워와 C&MA 교단의 맨파워가 협력하여 영적인 자원을 공유하고 글로벌이란 공통점으로 한국을 넘어 전 세계를 사역의 무대로 삼을 수 있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네트워크로 복음을 더 확장하는 상생 효과를 불러오리라고 본다. C&MA 교단은 한국에는 85개 교회 및 단체가 있고, 빠르게 성장 중이다.